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제29대 총동창회 출범식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02-27 12:02:00
  • 조회수1428
  • 첨부파일
내용보기

동창회 “선배존경 후배사랑”운동 전개

2월 28일(목) 오후 6시 30분, 대덕홀에서


 충남대학교 총동창회(회장 : 우송고 오원균 교장)가 "선배존경 후배사랑" 운동을 전개한다. 모든 대학 구성원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천원 발전기금 모금 운동’도 펼친다.


 충남대 총동창회는 2월 28일 오후 6시, 충남대학교에서 제 29대 총동창회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 말 선임된 신임 오원균 회장과 새롭게 구성된 집행부임원단의 소개인사와 부회장, 이사 등 300여 임원의 위촉장이 수여되며 변평섭 전임회장과 이일호(전수석부회장), 이종신(전사무총장) 임원에 대한 공로패가 수여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용호 총장은 학무위원들과 함께 참석해 새롭게 출범하는 총동창회의 발전을 기원하는 축하의 인사말을 전한다.


 오원균 신임 총동창회장은 올해 ‘선배존경, 후배사랑’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효사랑 실천운동’과 ‘스승존경 제자사랑’ 운동 등 기본윤리 확립을 위해 노력해온 일선 고등학교의 교장답게 충남대 총동창회를 이끄는데 있어 선배에 대한 존경과 후배에 대한 사랑이라는 기본적인 목표를 이뤄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15만 동문과 재학생, 교직원들이 대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교사랑 1동문 1천원 모금운동’을 계획하고 있다. ‘일두일미’의 충남대 설립의 기본 정신처럼 동문과 재학생, 교직원 등 모든 구성원이 발전기금 모금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액수보다는 참여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오원균 총동창회장은 “어떠한 사회조직이든 서로에 대한 존경과 사랑이 가장 기본적이듯이 동창회 역시 선배사랑과 후배존경이라는 작은 일부터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와 함께 충남대 발전에 모든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1천원씩 정성을 모으는 발전기금 모금 운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송용호 총장은 축사를 통해 “대학 구성원은 물론, 동문, 나아가 지역민들까지 충남대학교를 ‘우리 충대’라고 부를 수 있는 운동의 시작이 바로 29대 총동창회의 ‘선배존경, 후배사랑’운동이 될 것”이라며 “동문 모두가 동참하는 발전기금 모금 운동은 충남대학교의 장기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데 더 없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