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신입생의 대학 적응 도와드립니다”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03-18 12:03:00
  • 조회수2435
  • 첨부파일
내용보기

 “신입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도와드립니다”


 대학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대학이 발 벗고 나섰다.


 충남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 교육학과 최광만 교수)는 3월 20일부터 총 4차례에 걸쳐 새내기를 위한 학습법 클리닉을 개최한다.


 “대학생활 이렇게 시작하자”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클리닉은 ‘대학에서의 보고서 작성법’, ‘대학생활에서의 목표 설계 및 시간관리’, ‘학습에 대한 자기평가-학습포트폴리오를 통한 체계적 관리’, ‘대학교재 읽기와 정리’ 등 신입생들을 위한 학습 및 자기관리 방법을 설명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해 1월 문을 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와 학생들의 효과적인 지식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교수에게는 최신 교수법 안내와 효율적인 교수법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는 자율적인 학습 네트워크 구축 지원과 학습법 진단 및 효과적인 학습방법에 대한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혁신인력개발원에서는 신입생 등 저학년들의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5월 6일부터 매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저학년 대학생의 진로개발을 위한 핵심역량개발 프로그램’에서는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가치관 형성 및 진로개발을 위한 자신감 향상을 위한 강좌가 마련된다. 또, 자신의 가치관과 생활습관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미루는 습관 다스리기’ 강좌도 마련했다.


 또, 학생지원과는 3월 25일, 27일 구성애씨를 초청해 ‘구성애와 함께하는 푸른 아우성’ 성교육 특강을 연다. 대학에 입학 한 뒤 접하게 되는 신입생 및 대학 재학생들의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교수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신입생들의 대학 적응과 성공적인 대학에서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하여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주제들을 선정, 학습법 클리닉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제 막 시작되는 대학생활, 변화하는 대학에서의 공부 방법에 대한 다양한 특강을 통해 성공적인 학습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교수학습지원센터 821-5281, 혁신인력개발원 821-6150, 6152,

          학생지원과 821-5053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