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인기 짱”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06-18 12:06:00
  • 조회수1855
  • 첨부파일
내용보기

지방의회 인턴십, 멘토 만남의 장, NGO 경험 등 다양

 

 

 

 

 

 

 

 

 

 

 

 

 

 

 

 

 

 

 

 

 

 

충남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여대생 및 여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충남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방학을 맞아 ‘지방의회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원서접수를 마친 결과 20명 모집에 41명이 신청해 2대 1이 넘는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방의회 인턴십은 6월 23일 오전 11시 대전시의회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31일까지 1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지속된다.


특히, 지방의원 보좌 활동이라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비 여성 정치인들을 양성하기 위해 시의회 의원들과의 간담회, 지방의회 방청, 국회탐방 등 현장의 경험을 중시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방학기간인 7, 8월 중 ‘NGO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여민회, 대전 YWCA 여성인력개발센터, 대전환경운동연합, 대전 여성장애인연대 등 지역의 여성관련 시민사회단체의 활동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7월부터 는 진로개발에서 취업지원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와 후배 학생들의 교류를 위한 ‘멘토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30명의 학생을 선발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충남대 동문 선배로부터 취업 정보는 물론 사회, 정서적 문제까지 도움을 받게 된다.

 

 

 

 

 

 

 

 

 

 

 

 

 

 

 

 

 

 

 

 


이 밖에도 ‘취업전략캠프’와 ‘정보처리(산업)기사 대비 과정’, ‘취업 소모임’ 등 방학기간 동안 집중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대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남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이정순 센터장은 “우수한 여성인력자원을 개발하고 미래사회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며 “여대생들이 알찬 방학을 맞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