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이완구 도지사에 명예박사학위 수여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08-12 12:08:00
- 조회수2290
- 첨부파일
내용보기
도청이전 신도시 특별법 등 기여로 명예 법학박사 수여
8월 12일(화) 11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충남대학교가 이완구 충청남도지사에게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충남대는 8월 12일(화) 오전 11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이완구 충남도지사에 대한 명예 법학박사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와 학위 수여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대덕홀을 가득 메웠다.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민선 4기로 충청남도를 이끌면서 ‘도청이전 신도시특별법’, ‘허베이 스피리트호 유류유출 사고 관련 특별법’ 등을 제정했으며, 2004년에는 ‘신행정수도 특별법’을 제정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지사는 전국에서 최초로 지역균형발전 지원조례를 제정했으며, ‘화력발전에 대한 지역개발세 과세 입법’ 개정 등 지역의 발전과 민의를 대변하는 법안들을 만들며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등 법제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보여 왔다.
더불어 지난 1974년 행정고시에 합격하며 공직에 투신한 이후 이후 충남․북 경찰청장, 15, 16대 국회의원, 미국LA 한국총영사관 등 정치, 행정, 치안, 경제, 외교 분야를 망라하며 국가 발전에 커다란 기여를 해 왔다.
또한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충남대학교가 100명 정원의 법학전문대학원을 유치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다해옴으로써 이번 명예박사 확위를 수여받게 되었다.
송용호 총장은 “이완구 도지사님께서 받게 되는 충남대학교 명예 법학 박사학위의 영광은 민선 4기 도지사로서 충청남도가 대한민국의 심장으로서 지역 발전과 국가 균형발전의 공로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담겨 있다”며,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을 계기로 충남대학교와 충청남도가 하나된 마음으로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5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중부권 최고의 대학인 충남대학교로부터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충남도지사로서 충남도민을 위해 노력하고, 충남대학교에 도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