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초등학생 대상 생활과학교실 운영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9-01-13 12:01:00
  • 조회수1419
  • 첨부파일
내용보기

병원학교 항암치료 초등생 20명도 참여

초등학생 대상, 과학실험 체험.연구실 견학 등

 

 

 


 충남대학교는 초등학생들을 초청, ‘2009년도 동계 충남대학교 생활과학교실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병원에 직접 찾아가 교육도 실시한다.


 충남대는 한국과학창의재단, 대전광역시 및 대전교육청이 후원하는 생활과학교실(책임운영자 : 강성권 교수)을 1월 14일(수) 10시부터 16일까지 3일간 충남대학교 병원학교와 충남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생활과학교실에는 400여명의 대전지역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며 특히, 충남대 소아병동 병원학교에서 투병 중인 약 20명의 학생들도 참여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대전광역시 생활과학교실 대상 학생들에게 충남대학교를 방문하여 과학실험을 직접 체험하고 최첨단 기기 및 연구실을 견학함으로써 과학적 흥미와 관심을 높여주기 위한 과정으로 마련됐다.


 실습위주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항암치료중인 아이들을 고려하여 충남대학교 병원학교 수업은 병원학교 내에서, 생활과학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400여명의 학생들을 충남대로 초청, 최첨단 기기 및 연구가 진행되고 공동실험실습관에서 ‘붕어해부’, ‘손난로 만들기’, ‘나무타기’ 등의 실험과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생활과학교실 첫째 날인 14일(오전 10시)에는 항암치료로 인해 충남대 병원 소아병동 병원학교에서 투병중인 초등학생을 방문해 약 20명을 위해 병원을 직접 방문해 ‘손 난로 만들기’, ‘나무타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 생활과학교실은 2005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대전광역시내 28개소의 동사무소, 도서관, 장애인복지관, 병원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매주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의 대중화 및 생활 속의 과학 이해 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가 주관하고 있는 "학교로 가는 생활과학교실‘ 사업을 통해 대전시내 21개 초등학교에서도 매주 다양한 과학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강성권 교수는 “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의 창의력과 잠재력 개발을 위해 생활과학교실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충남대 병원학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