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교수, 학생 세계인명사전 연이어 등재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09-09-14 09:09:49
  • 조회수2110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학교 교수와 대학원생 등 연이어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Who"s who’와 "IBC"등 세계적인 인명사전에 이름을 등재하고 있다.

 

수의과대학 윤효인 교수가 세계적 인명사전 가운데 하나인 영국 국제인명센터(IBC, The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가 발표한 ‘TOP 100 Scientist’와 ’Interantional Educator of the Year 2009"에 선정됐다. 윤효인 교수는 올해 후즈후 인명사전(2009년) 및 IBC 21세기 저명지식인 2000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윤효인 교수는 1988년부터 현재까지 수의과대학에 재직하면서 수의과대학장, 동물의과학연구소장, 동물병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기획예산위원 등 여러 위원회 활동을 하고 있으며 농림수산식품부, 수의과학검역원, 식약청, 농업과학원 등 정부기관 및 안전성평가연구소, 산업안전보건연구원 등 다양한 연구소의 심의위원, 자문위원, 평가위원, 겸임연구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대한수의학회 학술위원장, 총무위원장, 부회장, 농약독성연구회장, 미래동물약품연구회장을 비롯하여 여러 학회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제적 학술잡지 논문심사 및 155여편의 탁월한 논문을 게재함으로써 관련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또, 농업생명과학대학 응용생물화학식품학부(응용생물전공) 윤영남 교수가 세계적인 인명사전중 하나인 미국 MARQUIS사에서 발간하는 “Who"s Who in the World" 2010에 등재됐다.

 

 윤영남 교수는 해충이 식물을 찾아갈 때 관여하는 기주탐색 요인들에 대한 분석과 행동적 특징을 밝히는 것이 전공분야이며, 천적곤충들을 이용한 친환경적 해충방제 분야와 무당벌레 초시 색상변이에 관심을 갖고 연구 분야를 넓혀 가고 있다.

 

 윤영남 교수는 충남대 농생물학과에서 학사와 석사과정을 마친 후, 국비유학으로 영국의 University of London, Queen Mary College에서 곤충생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귀국하여 1995년에 충남대에 부임 후 곤충생리학을 포함한 곤충학 분야에서 많은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농업해충 방제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에 걸쳐 62편의 논문과 학술대회에서 85편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의과대학 흉부외과 임승평 교수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서 발간하는 ‘Marquis Who’s Who in Medical and Healthcare’의 2009-2010년에 등재 되었다.

 

 임승평 교수는 성인 심장과 폐종양을 비롯한 흉부종양 질환 분야의 전문가로 1984년 충남대에 부임한 이후 폐암 재발 예측인자의 연구에 대한 발표로 큰 관심을 받았으며, 폐암 전문 연구실을 대학내 설치한 후 폐암의 발생과 예방 및 치료 물질의 연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승평 교수는 의과대학 부학장과 충남대학교병원 교육연구실장과 임상연구소장을 역임하였으며, 대한흉부외과학회에서는 교육위원장을 거쳐 대한흉부외과학회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대내외 활동을 펼쳐왔다.

 

 신소재공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원형일 학생도 세계적인 인명사전 가운데 하나인 미국 MARQUIS사에서 발간하는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0, 27th‘에 등재됐다. 박사학위가 없는 대학원생이 세계인명사전에 이름을 올린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원형일 학생은 대학원 재학 중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 국제학술지에 제 1저자로 5편을 포함 11편의 논문을 게재하였으며, 국내학술지 6편, 5편의 국외 학술대회 논문과 3편의 국내 학술대회 논문을 발표하는 등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이와 함께 원형일씨는 2008년에는 대전광역시 창조적 글로벌 인재육성 장학생에 선정되는 등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한편, 충남대는 최근에 방재욱, 홍순구, 오덕성, 한복룡 교수 등 각 학문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면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교수들이 잇달아 세계적 인명 사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는 충남대가 송용호 총장이 취임하면서 대학의 특성화 및 경쟁력 강화사업으로 10대 과제를 선정하여 단과대학, 학과들의 우수연구 사례들을 선정하여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교수연구비를 대폭적으로 차등 지원함으로써 교수들간의 자발적인 경쟁력을 유도해 옴으로써 점차 대학의 연구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