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신약, 녹색에너지기술 전문대학원 설치 인가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09-10-05 09:10:17
  • 조회수1893
  • 첨부파일
내용보기

2개 전문 대학원 2010학년도 신입생 모집

학-연 공동대학원 모범 사례 제시

 



 충남대학교가 녹생성장과 신성장동력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신약전문대학원과 녹색에너지기술대학원의 설치 인가를 받았다.


 교육과학기술부는 9월 30일, 녹색성장과 신성장동력 분야 전문대학원 신설을 위해 신설위원회 심사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5개 대학원을 선정, 발표했으며 충남대는 2개 대학원의 신설을 인가받았다.


 충남대는 2010학년도에 2개 전문대학원을 개원할 예정이며, 2009학년도에 문을 연 분석과학기술대학원에 이어 대학과 정부 출연연구원이 공동으로 설립하는 대학원이 3개로 늘게 됐다.


 충남대와 화학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신약 전문대학원은 생물-화학-약학 융합형 신약 개발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석사과정(20명), 박사과정(10명) 등 입학정원 30명으로 운영된다.


 신약 전문대학원은 엄격한 SCI급 논문 발표 등 철저한 학사관리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금 혜택으로 우수 학생을 유치하는 한편, 충남대 교수와 화학연구원의  겸임연구원이 교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충남대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녹색에너지기술 전문대학원은 녹색산업분야의 창의적 전문이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신에너지소재 전공 15명(석사 10명, 박사 5명), 신에너지공정 전공 15명(석사 10명, 박사 5명) 등 입학정원 30명으로 운영된다.


 녹색에너지기술 전문대학원은 에너지기술연구원, 원자력연구원 등 참여 연구기관을 활용해 실천적 이론 및 실무 위주의 교육이 이뤄지며 충남대의 교수와 연구기관의 연구원들이 교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충남대는 새로운 학문 분야와 녹생성장을 위한 전문 대학원 설치를 화학연구원, 에너지연구원, 원자력연구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며 적극적이며 꼼꼼한 준비를 해 왔다.


 충남대는 2009학년도 국내 최초의 학-연 공동대학원인 분석과학기술 전문대학원에 이어 신약 전문대학원과 녹색에너지 전문대학원의 설치 인가를 받음으로써 대학-정부 출연 연구원 공동 설립 대학원으로 대학과 정부 출연연의 R&D 공조 체제 강화 및 공동대학원 운영의 모범이 되는 한편, 녹색 성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