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New IT 산학협력 네트워킹 페어 2010’ 개최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0-01-20 09:01:56
  • 조회수1041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BK21(Brain Korea 21)사업단인 차세대통신인력양성사업단과 차세대정보기술인력양성사업단은 1월 20일(수)에 유성 스파피아호텔에서 "New IT 산학협력 네트워킹 페어 2010"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청광역권선도산업지원단,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등 범 충청권 R&D 지원기관 및 기업협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정책에 따라 충청권의 선도산업으로 지정된 New IT 분야에서 기업과 대학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고, 이를 통하여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 및 공급과 대학과 기업의 공동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차세대통신인력양성사업단과 차세대정보기술인력양성사업단은 교육과학기술부의 BK21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사업단으로서 대학원 교육을 통하여 New IT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매년 10여명의 졸업생들이 지역의 IT 관련 기업에 진출해 지역의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술세션을 통해 충남대 New IT 분야 교수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여 기업이 궁금해하는 대학교수들의 연구분야 및 내용에 대한 발표 및 토의가 이루어지게 되며 대학과 기업의 공동연구 가능 분야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세션에 이어지는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충청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과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원본부의 R&D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사업추진일정, R&D 추진사례 등이 소개될 예정으로 있어 지역 R&D 사업을 준비하는 기업 및 관련 연구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된다.


 이어지는 패널토의 시간에는 이경호 충청광역권 선도산업지원단 New IT PD, 오태식 대덕특구지원본부 기술사업화 센터장, 남용현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장, 김천원 대덕넷 팀장, 김형태 충남대 공과대학장, 김세빈 충남대 산학협력단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바람직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R&D 추진체계 형성방안’을 주제로 산-학 상생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