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샌드위치 사장학’ 인기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0-05-28 09:05:18
  • 조회수3729
  • 첨부파일
내용보기

점심시간 활용 ‘샌드위치 사장학’ 특강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

“생생한 성공담도 듣고 샌드위치도 먹고, 일석이조”



 

 

 

 

 

 

 

 

 

 

 

 

 

 

 

 

 

 

 

 

 

 ‘샌드위치 사장학? 샌드위치 판매점 사장이 되는 법을 배우는 강의인가?"


 충남대학교에서 점심시간을 이용한 창업 특강인 ‘샌드위치 사장학’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충남대 학생처 취업팀은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창업과 취업과 관련한 ‘샌드위치 사장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CEO들의 위기 극복과 성공 사례를 통해 취업 준비생들의 도전의식과 열정을 고취시키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학업과 취업 준비로 바쁜 학생들의 사정을 고려해 점심시간을 활용해 특강을 듣고, 강사들과 함께 샌드위치를 먹으며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돼 매 강좌 30여명의 학생들이 강연장을 꽉 채우며 호평 받고 있다.


 이번 특강에 나서는 강사들의 면면도 이채롭다. 39세 100억 시리즈의 베스트셀러 저자 이진우 소장을 비롯해 전 CAR TV 대표이사이며 금융 분야 베스트셀러 ‘THE TOP"의 저자 온대호 금융컨설턴트, 1인 기업가로서 3권의 여성 능력계발 베스트셀러의 저자 서명희 소장, 유명 개그맨 출신인 자신감코리아 대표 고혜성 씨가 참여한다.


 수입중고자동차 판매를 시작으로 무역 전반에 영역을 넓힌 최종범 대표, 길거리 노점을 기업형으로 확장시킨 김연철 대표, 20대 명동에서 사채업을 시작으로 30세부터 부동산 개발사업에 뛰어들어 문화벤처기업에까지 발전시킨 오동현 대표가 참여한다. 또, 국회의사당 입점업체인 (주)서울그래픽스 김상모 대표의 <대학생 다단계 대처법>이라는 주제와 같이 사회초년생들에게 반드시 필요하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강좌들이 마련됐다.

  

 이번 샌드위치 사장학 특강을 듣고 있는 윤관수(행정학과, 05학번)씨는 “수업과 취업 준비로 바빠서 밥 먹을 시간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 샌드위치 사장학을 들으니 일석이조”라며 “무엇보다 젊은 CEO들의 인생 경험과 성공담을 직접 듣고 샌드위치를 함께 먹으며 가까워지니 커다란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