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 맞춤형 취업박람회 북적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1-09-23 02:09:25
  • 조회수971
  • 첨부파일
내용보기
 4000여건 상담, 210여명 취업 및 재면접 성과

 


 

 

 

 

 

 

 

 

 

 

 

 

 

 

 

 

 

 

 

 

 

 충남대학교 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센터장 맹필재)는 9월 21일, 대전컨벤션센테에서 대전과 충남·북 등 충청권 우수기업의 인재채용과 구직자의 일자리 지원을 위한 "2011 충청광역경제권 의약바이오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충남대 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 순천향대 의약바이오인재양성센터, IBK기업은행, 조선일보가 공동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의약바이오 관련분야 전문인력의 수급 활성화를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꾀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을 앞둔 대학 재학생을 비롯한 장기 미취업자 등 충남대학교 학생1,300여명과 순천향대학 및 기타 충청권(대전, 충남, 충북) 대학의 학생 3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으며, 의약바이오와 관련된 주요 우수기업 59개사가 참여, 인사담당자가 인력채용을 위해 직접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에서 총 4,173건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채용 확정 및 재면접은 210여명으로 집계돼 취업박람회의 효과를 톡톡히 거뒀다.


 특히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종합채용정보를 제공해 현장에서 이력서 제출 및 면접으로 직․간접적으로 채용이 이루어지는 채용관이 큰 인기를 끌었다.


 전시관에선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했으며 홍보관에서는 충남대 인재양성센터 사업홍보관 및 복제센터의 형질전환 개와 돼지 등도 전시돼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와 함께 한올바이오파마, 한국콜마, 한국식품정보원 등의 기업설명회와 함께 취업특강도 진행됐으며 현장면접에 참가한 구직자 중 선착순 350명에게는 면접지원금 1만원을 지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젠닥스, 인섹트바이오텍, 파나진,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 기업체 CEO가 참석해 의약바이오 분야 취업박람회에 관한 기업체의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이날 취업박람회에서 130여명을 상담한 한 업체의 인사 담당자는 “취업박람회 현장에서 대전, 충남, 충북의 관련분야 학생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회사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지난 여름방학 중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충남대 학생들의 태도가 좋아 더 많은 학생들을 만나보고자 취업박람회에 참가하였으며 21일 취업 상담 결과 학생들의 요구사항이나 인재를 리쿠르트할 때 필요한 요건들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 아울러 앞으로 이러한 특화된 취업박람회와 인턴십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대 의약바이오센터는 이번 취업박람회의 구인-구직정보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국내 의약바이오업체가 요구하는 인력공급에 최선을 다해 충청권 의약바이오산업체와 긴밀한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의약바이오 인재양성의 중심으로 거듭나 충청지역 의약바이오 일자리 공급의 주역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