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GRAST-한국과학기기산업협회, 분석과학기술 교류협력시동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1-12-23 08:12:40
  • 조회수877
  • 첨부파일
내용보기

우수전문 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MOU 체결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원장 정광화, 이하 GRAST)이 과학기기 산업단체와 손잡고 국내 분석기술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GRAST는 사단법인 한국과학기기산업협회(회장 이중환, 이하 산업협회) 12 22(), GRAST 세미나실에서 과학기술인력, 학술정보 및 시설 등의 상호협력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분석장비 공동기술 개발, 현장맞춤형 실무자 교육, 우수 인력 확보 및 지원을 위한 산학 연계프로그램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GRAST와 산업협회는 이번 협력으로 국내 분석과학기기 산업기술의 발전을 위한 분석기술을 개발하고, 공동연구를 통해 관련분야 정보를 우선적으로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날 MOU에서는 산업협회로부터 1억원 상당의 교육용 DEMO 장비를 지원 받는 장비 기증식도 함께 진행됐다. 산업협회가 기증한 장비는 바이오/의료진단 기기, 박막두께 측정기, 분광기, 형광분석 측정기 등으로 GRAST는 분석장비 교육에 필수적인 기증 장비들을 학생들의 기기실습 교육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GRAST는 이번 MOU를 통해 분석장비 산업체와의 교류가 활성화되고, 학생들의 산업현장 접촉 기회가 확대되어 현장 중심의 교육, 연구로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업협회에서는 이번 MOU를 통해 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 분석과학 기술인력을 조기에 발굴하고, 산업분석 및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 기반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산업협회가 국내 대학원과 MOU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RAST 정광화 원장은 "이번 협약은 산학이 협력하여 현장에 필요한 분석기술을 개발하고, 전문 인력을 조기 양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산업체 경력자들의 현장 경험이 대학교육에 활용되어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GRAST는 지난 11, 글로벌 분석장비 업체 브루커(Bruker), 출연기관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연이어 MOU를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산연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국내 분석과학기술분야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RAST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통해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박준택)과 충남대학교(총장 송용호) 2009년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의 학연협력 연구중심 특화전문대학원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