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분석과학기술대학원-신경과학 유럽공동대학원 협약 체결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2-08-01 08:08:22
  • 조회수951
  • 첨부파일
내용보기

EURON과 제휴한 유럽지역 16개 대학과도 공동연구 및 협력 체제 구축

글로벌 대학원으로 비상토대 마련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이 유럽공동대학원(EURON)과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세계적 수준의 글로벌 대학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원장 정광화, 이하 GRAST) 7 31, ‘신경과학 유럽공동대학원(The European Graduate School of Neuroscience, 이하 EURON)’과 공동연구 및 학생교류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준회원(Associate member) 자격의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 대학(Maastricht University)에 위치한 EURON 국제적 연구 및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유럽 내 신경과학 분야의 세계적인 대학원들이 주축을 이루어 2009년 세워진 유럽공동대학원이다.

 

 EURON은 벨기에독일프랑스네덜란드 등 11개 정회원 및 6개 준회원(Associate member)대학들과 공동으로 교육 및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유럽 이외의 국가로서 처음으로 충남대 GRAST와의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

 

 특히, 그 동안 유럽 지역의 대학들과의 교류에만 중점을 두었던 EURON GRAST에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요청해 이뤄진 이번 제휴는 GRAST의 학연 협력에 의해 특화된 교육 커리 시스템 및 연구 능력이 유럽 지역의 세계적인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한 것을 증명하는 사례가 되고 있다.

 

 GRAST는 이번 제휴를 통해 16개 제휴 대학원과의 학생교수진 교환, 공동 학위프로그램 구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신경과학 분야의 우수한 연구성과 창출을 위한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등 교육 및 연구 분야에 있어 상시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GRAST 정광화 원장은 “GRAST는 이번 제휴를 통해 유럽 유수 대학 및 연구기관과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가 본격화되고, 이를 통해 세계 유명 대학들과 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또한 이번 제휴를 계기로 세계 각국의 우수 대학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GRAST 21세기 글로벌 연구교육 경쟁력을 가진 특화전문대학원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대 GRAST는 지난 2009, 교육과학기술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충남대학교가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의 학연협력 연구중심 특화전문대학원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