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이창수 교수, 허강무 교수 고분자학회 학술상 수상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2-10-16 09:10:37
  • 조회수1056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화학공학과 이창수 교수와 고분자공학과 허강무 교수가 한국고분자학회 학술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지난 10월 1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한국고분자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이창수 교수는 ‘MR-Springer Award’를 고분자공학과 허강무 교수는 ‘우수논문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창수 교수는 세계적인 출판사 Springer와 한국고분자공학회가 발행하는 SCI 저널인 ‘Macromolecular Research’ 에서 한해 최다 인용회수를 기록한 우수한 논문의 저자에게 수여되는 ‘MR-Springer Award’을 수상했다.


 이창수 교수는 미세유체를 이용한 기능성 입자의 설계와 엔지니어링, 미생물 및 동물세포의 기능 분석, 미세화학반응, 나노촉매, 지능형 바이오칩 및 콜로이드 자기 조립 현상 해석 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130편의 SCI(E)급 논문 및 국내외 특허 25건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연구 활동을 보이고 있다.


 이창수 교수는 화학공학회 범석논문상(‘09년 10월), 생물공학회 신인학술상(‘09년 11월), 바이오칩학회 학술상(‘10년 10월) 수상에 이어 금년에는 고분자학회에서도 수상하는 등 학문적 능력이 탁월한 학자로 대내외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허강무 교수는 국내 고분자과학과 공학 발전 및 고분자분야의 진취적 연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해당 학술지에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허강무 교수는 약물전달 및 생체재료를 위한 새로운 고분자 합성 설계 및 제형 개발을 통해 나노의약 전달체 설계, 광역학 치료용 나노입자 개발, 캡슐형 내시경 개발, 조직공학용 주입형 하이드로젤 등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허강무 교수는 ‘고분자를 이용한 약물전달 및 생체재료’ 분야에서 90여편의 SCI급 국제 논문 및 저서를 발표하였고, 다수의 국내 및 국제특허를 등록하여 기업체로의 기술이전을 통해 해당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