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英 서레이 대학 산학협력 일반협정 체결

  • 작성자주우영
  • 작성일2013-01-09 08:01:35
  • 조회수1163
  • 첨부파일
내용보기

서레이 대학, 영국 산학협력 대표모델

제3캠퍼스 대학연구단지 조성, 창업기업 육성, 산학협력 활성화 기대


 


 

 

 

 

 

 

 

 

 

 

 

 

 

 

 

 

 

 

 

 

 

 충남대가 영국 산학협력의 대표적 모델인 영국의 Surrey(서레이)대학(Christopher Snowden)과 일반협정을 체결했다.


 충남대 정상철 총장은 1월 7일, 영국  Surrey(서레이)대학 Snowden 총장을 방문해 양 대학간 협력 사업을 도모하기 위한 일반협정을 체결했다.


 또, 일반협정 체결과 함께 이번 협정의 핵심역할을 차지하게 될 Surrey대학 연구단지(Malcom Parry 소장),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 LINC 사업단장이 세부사업에 대한 협정을 체결함으로써 양 대학이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하는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체결한 일반협정은 기존의 협정과 달리 교수, 학생 교류 등 일반 자매대학간 교류사업 외에도 대학연구단지 조성, 창업기업육성, 산학협력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실질적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충남대와 서레이 대학의 협정은 단기적으로는 산학협력 지원사업, 창업보육센터 활성화 등 영국의 성공적 모델을 충남대에 접목시키는 것이고, 중기적으로는 대전시와 추진 중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인근의 대동․금탄지구에 조성될 충남대 제3캠퍼스에 대학연구단지를 개발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Snowden총장은 영국 대학총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지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Malcom Parry 소장 역시 영국과학단지협의회 회장을 역임해, 추후 충남대가 영국내 대학들과 협력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든든한 후원자를 찾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Surrey대학 연구단지에는 현재 114개의 첨단사업분야 창업기업, 연구소 기업이 입주해 런던 인근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이번 양교간 긴밀한 협약을 통해 충남대도 대학연구단지를 통한 지역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