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백마축전 함께해요”

내용보기

5월 29일~31일 백마축전 개최

대전 시민들과 충남대학교 학우들이 함께 어우러진 축제

 

 

충남대 축제가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충남대 캠퍼스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남대 제44대 ‘SEE&NEW" 총학생회가 주최하는 백마축전이 충남대 캠퍼스 중앙로 및 남부운동장,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등 에서 개최된다.

 

‘대전 시민들과 충남대학교 학우들이 함께 어우러진 백마축제’를 주제로 한 이번 백마축전은 이전의 대학 축제에서 탈피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 사회가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축제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남부운동장에 루미나리에가 설치되며, 각 학과 및 동아리의 특징을 살린 부스 테마존을 운영하고, 주점의 경우 일반적인 대학 축제의 주점들과 달리 주점마다 개성과 특별한 컨셉트를 둬 모든 사람들이 어울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5월 30일 오후 3시부터는 충남대 학생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김태훈 문화평론가를 초청해 ‘21세기 문화 읽기’를 주제로 문화 강연회도 개최한다. 이 밖에도 동아리 등 학생들이 직접 꾸미고 참여한 문화 행사들이 마련돼 있다.

 

배진욱 총학생회장은 “기존 축제형식의 탈피가 아닌 발전에 목적을 두고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축제를 만드는데 의미가 있다”며 “학생들이 만들고 그것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어우름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