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학사정보

twitter
facebook
print

2015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 작성자학사지원과
  • 등록일2015-10-19
  • 조회수8652
  • 파일
내용보기

< 2015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

 

1. 신청대상 : 2015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단, 2015학년도 전기 졸업(2016. 2. 25)을 목적으로 계절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학사운영규정 제42조 제1호에 의거 2015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에 한함

 

2. 수업기간 : 2015.12.21(월) - 2016.01.13(수)

 

3. 수강신청 및 취소
 가. 신청기간 : 2015.11.09(월) 09:30 - 2015.11.11(수) 18:00까지【3일간】
 나. 수강 취소 만 가능 기간 : 2015.11.17(화) 09:30 - 2015.11.20(금) 18:00까지【3일간】
 다. 신청학점 : 6학점 이내
 라. 신청방법 : 정기학기와 동일(통합정보시스템 또는 모바일)
     ①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 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
     ②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http://m.cnu.ac.kr/app/course/index.html
     ③ play 스토어에서 “충남대 모바일 수강신청”앱을 다운로드
 마. 수강신청 제한 과목 : 특성화 사업 추진에 따른 개설 강좌 및 타교생

사회봉사(1)(10383),백마인턴십 Ⅰ-1(10896),백마인턴십 Ⅰ-2(10897),백마인턴십 Ⅰ-3(10898),백마인턴십 Ⅲ-1(10916),백마인턴십 Ⅲ-2(10917),백마인턴십 Ⅲ-3(10918),백마인턴십 Ⅲ-4(10919),국제경제동향(16563),컴퓨터구조(18176),운영체제및실습(28362),아시아비지니스Ⅰ(29716), 아시아비지니스(29717)

4. 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수강편람(로그인생략)

 

5. 수업시간 : 50분수업 10분 휴식으로  월, 화, 수, 목  동일하게 운영

교시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9교시

시 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6. 폐지 재이수 신청
 가. 신청기간 : 2015.11.09(월) 09:30 - 2015.11.11(수) 18:00까지【3일간】
  나. 신청방법 :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 로그인 →
        수강관리→ 폐지재이수 신청을 클릭 후 학생이 수강 신청한 과목으로 재이수처리
  다. 2015학년도 제2학기 현재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재이수 수강신청은 불가함

 

7. 폐강과목 결정
  가. 1차 폐강 : 2015.11.12(목) ⇒ 수강변경 : 2015.11.13(금) ~ 11.16(월)(방문신청)
  나. 2차 폐강 : 2015.12.07(월) ⇒ 수강변경 : 2015.12.08(화) ~ 12.09(수)(방문신청)
  다. 3차 폐강 : 2015.12.15(화) ⇒ 수강변경 : 2015.12.16(화)(방문신청)
  라. 폐강기준 : 강좌별 최저 수강인원은 전공 20명 미만, 전공이외의 교과목은 30명 미만인 경우 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폐강절차 : 수강신청 변경원 제출시 담당교수 확인 득한 후 학사지원과로 방문신청
  마. 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 계좌 입력 방법 : 포털-로그인-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신상정보정정-기타정보-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저장(수강신청 전까지 확인)

 

8. 수강료 납부
  가. 수강료
    ◦ 이론 및 실험‧실습과목(학점당): 23,000원
    ◦ 예‧체능 실기과목(시간당): 23,000원
    ◦ 실험․실습․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 : 재료비 및 실기에 소요 경비는 수강료에 포함 되어 있지 않으므로 수강학생이 개별 준비하여야 함.
  나. 고지서출력 : http://portal.cnu.ac.kr/→ 로그인 → 통합정보시스템 → 등록정보→ 고지서출력(계절학기)
  다. 납부기간 : 2015.11.26.(목) ~ 11.30.(월) 09:30 ~ 16:00 [5일간]
  라. 납부장소 : 하나은행 전 지점
  마. 납부방법
    ◦ 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
    ◦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ATM) 이용 가상계좌로 납부(이체)
       ※ 단, 제휴ATM(나이스현금지급기, 편의점, 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ATM 등)은 입금불가
    ◦ 현금 납부만 가능(카드 납부 불가) : 납부자확인 기간 지연, 수수료 추가납부
    ◦ 납부계좌는 학생당 1개의 가상계좌로 부여됨. 수강료 납부기간에 두 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우선 두 과목 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를 납부하고, 취소기간에 따라 환불함
    ◦ 유의사항 : 수강료를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 신청한 과목은 삭제 처리되며, 이후에 수강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할 것.

 

9. 수강신청 취소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 → 로그인 → 수강관리 → 수강취소 → 수강과목선택 → 취소신청버튼 클릭

구 분

취 소 기 간

환 불 금 액

비 고

개강 전 취소

2015.12.10.(목) ~ 12.11.(금)

전액환불

 

개강 후 취소

2015.12.24.(목) ~ 12.28.(월)

수강료의 2/3환불

총 수업시간 1/3경과전

2015.12.30.(수) ~ 12.31.(목)

수강료의 1/2환불

총 수업시간 1/2경과전

2015. 12. 31.(목) 오후 6시 이후

취소 및 환불 불가

 

 

 

 

10. 성적발표 : 2016.01.19.(화) 14:00 이후


2015. 10.

 

충남대학교 총장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