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 2년 연속 선정

내용보기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 2년 연속 선정 사진1

5억원 최고 금액 지원, 1차년도 평가에서 우수대학에도 선정

인문.사회.예체능 계열까지 직무역량 강화 기회와 강소기업 취업 기회제공

 

충남대가 지역우수 강소기업 및 창업기업과 연계한 대학 근로장학 사업 활성화를 위한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장학재단이 5월 31일, ‘2016학년도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에 충남대 등 25개 대학을 선정, 발표했다.

충남대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으며 올해 사업비로 전국 최고금액인 5억원을 지원받는다. 충남대는 지난 3월 1차년도 사업 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충남대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시행한 교육부의 ‘취업연계 중점대학’사업이 청년실업해소와 기업의 맞춤형 인재 양성 측면에서 효과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 사업에도 선정됨으로써 사업을 대폭 확대하게 됐다.

충남대는 대학에서 취업이 어려운 전공으로 분류되는 인문・사회・예체능계열까지 취.창업 지원 대상을 확대해 숨은 기업과 숨은 인재를 찾아 지역의 우수 강소기업과 연계, 계절학기(2개월) 동안 현장근로경험을 체험하고 해당 기업에 취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또, 학기제(6개월)로 운영되는 집중근로를 스타트업 기업들의 애로사항인 우수인재 채용 문제를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과 연계해 대학-스타트업 기업의 상생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충남대는 지난 1년간 사업을 수행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통해 2년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들과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지리적인 특징을 살려 충남대 주변의 ETRI, KAIST,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잠재력이 큰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 우수인력을 제공해 창업 기업의 초기 성장 동력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충남대는 6월 1일부터 취업지원과를 ‘인재개발원’으로 조직 개편해 취.창업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적극적인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박길순 인재개발원장은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을 통해 충남대 학생들이 지역강소기업에 관심을 갖고 취업까지 연계되길 기대한다”며 “지역의 스타트업 기업과의 연계가 창업교육으로 이어져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