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언론속CNU

URL복사
print

공급자 - 고객 - 경쟁사로부터 혁신의 지식 탐색하라 <2019.05.29.동아일보>

  • 작성자주우영
  • 등록일2019-05-29
  • 조회수621
  • 파일
내용보기

혁신은 크게 ‘탐험적 혁신’과 ‘활용적 혁신’으로 나눠볼 수 있다. 전자는 기업이 보유한 기존 지식과 전혀 다른 새로운 지식의 확보를, 후자는 기존 지식을 개선하고 정교화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기업은 활용적 혁신으로 기존 제품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탐험적 혁신을 통해 새로운 제품이나 사업을 개척한다. 따라서 기업이 단기적으로 성과를 창출하면서도 장기적으로 생존하기 위해서는 이 두 가지 혁신을 동시에 추진해야 한다. 하지만 이는 쉽지 않은 일이다. 기술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기업의 자원이 유한하기 때문이다. 여유 자원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대부분 기업은 활용적 혁신에 자원을 할당하고 탐험적 혁신을 도외시하곤 한다.......[기사원문보기]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