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제18대 오덕성 총장 이임

내용보기
제18대 오덕성 총장 이임 사진1

‘세계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표대학’ 비전 현실화

세종캠퍼스 조성 등 캠퍼스 광역화, TIPS타운 건립, 거점국립대 네트워크 강화

 

충남대학교 오덕성 총장이 4년의 임기를 마치고 2월 17일(월) 오전 11시, 영탑홀에서 대학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임식은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간소화돼 진행됐다.

지난 2016년 2월 18일 취임해 4년의 임기를 마치는 충남대 제18대 오덕성 총장은 ‘세계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표대학’을 기치로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세종캠퍼스 조성, 대전TIPS타운 건립, 거점국립대학교 네트워크 강화 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오덕성 총장은 2018년 11월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으며, 지난 1월 국무회의에서 ‘국립학교 설치령 일부 개정령안’ 의결에 따라 충남대의 세종 캠퍼스 진출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 충청남도, 홍성군과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내포캠퍼스 조성의 기틀을 놓았다.

또, CNU 미래혁신 주도형 창의인재 양성 모델 구축, RC 프로그램 도입, 백마드림 장학금 신설, 지역인재 및 소외계층을 위한 희망사다리 제도 구축 등 교육 혁신을 이끌어 왔으며, 지난해 12월 지방 최초이자 대학 내 설립되는 최초의 TIPS타운인 대전TIPS타운을 착공해 혁신 창업생태계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 통과된 혁신도시법 개정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혁신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자체-대학 협력 TFT를 구성했으며, 거점국립대학교(K-NU9)과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THE와의 MOU 및 공동심포지움 개최, 독일 연구중심공과대학교(TU-9)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 전국 9개 거점국립대학교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힘써 왔다.

충남대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 7월 한국-이스라엘 총장 포럼을 개최했으며,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 아일랜드 트리니티 대학 등과의 협약을 통해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키웠다.

이 밖에도 창조학술정보관 준공, 융합교육혁신센터 신축,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 옛터(표지석) 제막, 교육 및 대학원생 연구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학술연구진흥사업 개편.확대, 계룡대.자운대 등 군과의 협력 확대 등 충남대의 체질 개선과 장기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며 리더십을 발휘했다.

오덕성 총장은 이임 인사말을 통해 “지난 4년간의 총장 재임 기간을 돌이켜보면 고맙고 감사한 마음뿐이었다”며 “충남대학교가 대전.세종,충청지역을 아우르는 거점국립대학으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는 교직원들이 단합하고 학생들이 열심히 도와주셨고, 동창회의 지원이 함께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또, “충남대학교가 거점 국립대학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것은 전임 정상철 총장님의 4년간의 노력과 준비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또, 새로 취임하시는 총장님과 손에 손을 잡고 열심히 해 나가, 충남대학교가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에 자랑스러운 이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해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후임 총장 임명 시까지 이영우 교학부총장이 총장 직무를 대행하게 된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