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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ZOOM 실시간강의에 대한 출석부 자동생성 방법

  • 작성자김형식
  • 등록일2020-04-02
  • 조회수3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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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을 사용하여 실시간 화상강의를 하면, 수강생의 출석 정보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출석 정보가 필요하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엑셀 파일 형태의 보고서를 생성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학생들이 ZOOM 프로그램에 접속할 때 실명 정보, 혹은 학번, 이름을 ID로 입력하도록 지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강의가 종료된 후에 인터넷 브라우저로 zoom.us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ZOO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는 보고서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 인터넷 브라우저로 zoom.us 사이트에 접속하고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 왼쪽 메뉴에서 "보고서"를 클릭하면 오른편에 "사용 보고서"가 보이고 아래 "사용"을 클릭한다.

- "시작"과 "종료"에 적당한 날짜를 선택하여 기간을 설정하고 오른편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기간의 회의 "주제" 별로 회의 정보들이 표 형태로 보인다.

- 강의 시간에 맞춰서 "시작 시간"을 선택하고, 같은 줄의 "참가자" 열의 수를 클릭하면 새로운 화면이 나타난다. 수강생들이 입력할 때 사용한 ID 별로 들어온 시간(참가 시간), 나간 시간, 수강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엑셀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기간을 적당히 바꿔서 검색하면, 오래 전 강의에 대한 출석 보고서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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