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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위원회 회의결과에 따른 결정사항 변경 안내(14차)

내용보기

2020. 5. 21. 기준

구분 주요 조치사항(누적) 관련 부서(042-821-)
학사일정
변경

(3.16. 개강)
- 개강 2주 연기(3.2.→3.16.)
- 개강 후 재택(비대면)수업 실시 기간 추가 연장

   : (기존) 3.16.~4.26. (변경) 2020학년도 1학기 말까지 재택수업 연장(조기 종료시 1주일 전 공지)
   : 사이버캠퍼스(LMS)활용 수업(동영상, 실시간 화상강의 등)
   :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하여 참여 인원 10명 이내로 관리할 경우 학생 동의 및 학사지원과 승인으로 소규모 대면수업 승인('20.4.20.월~)

   : 종강일 이후 추가 보강 기간 지정 운영(추가 보강기간: ‘20. 6. 19. ~ 7. 2. 2주간)
- 1학기 성적 확인 기간 및 하기 계절학기 기간 2주 연장
   : 1학기 성적 발표 일정(’20. 7. 8. → ’20. 7. 22.)
   : 하기 계절학기 일정( ‘20. 6. 19. ~ 7. 9. → ‘20. 7. 3.~7. 23. 3주간)
- 중간시험 실시 여부 및 방법은 담당 교원 재량으로 결정
- 기말시험은 6.12.(금)~6.18.(목)까지(당초 기말시험 기간) 대면 평가를 원칙으로 함(추후 변동 가능)
- 상대평가 과목에 한하여 완화된 상대평가(A등급 50% 이하) 적용
- 평생교육원 개강 허용
  1단계: 5월 20일 학점은행제 및 협약과정 허용
  2단계: 5월 26일 평생교육원 교양 및 자격과정 등 개강 허용
- 농업마이스터대학 5.18.(월)부터 개강 [보류]
   : 개강일정 별도 수립하여 안내
- 한국어교육원 5.20.(수) - 5.21.(목) 한국어 정규과정 대면 기말고사 시행 허용
- 제한적 대면수업 요건을 완화하거나 대상 늘리지 않음
   ※ 현행과 같이 요건을 갖춘 10명 이하의 실험·실습·실기과목에 한해 허용
- 기말시험 중 방역계획
 → 시험기간 중 방역계획 수립하여 시행
    ; 공통사항: 마스크 착용, 시험 전•후 소독실시(책상 등 스프레이 소독제를 이용하여 소독), 건물 출입시 발열체크에 따른 입실 지연 등으로 시험 30분전 등교 안내 등
    ; 단대별(기관별) 방역계획을 수립하여 시행
학사지원과(5041)
평생교육원(7080)
한국어교육원(8817)
농업생명과학대학(8757)
다중집합장소
관리
- 도서관 열람실 허용(공휴일 휴관)
  1단계: 5.21.(목)부터 평일 8:30~18:00 허용(하루 400석 정도)
   ※ 격일 운영을 통한 열람실 개방(홀수일 1,3열람실, 짝수일 2,5 열람실 개방)
  2단계: 기말고사 시험기간 평일 8:30~18:00 허용(시간 변경 가능)
   ※ 1,2,3,5 열람실 전체 개방 예정(824석)
   ※ 자체 방역계획 수립하여 방역 철저 시행
- 과제도서실, 강의실, 실험실, 회의실 등 다수가 모이는 장소 임시 폐쇄
   : 출입시 발열체크, 출입관리대장 등 방역 관리 철저
- 일부 대면수업 시(4.20.~) 건물별 출입구에서 발열체크
- 박물관 및 자연사박물관 5.18.(월) 이후 자율적으로 개관 결정
- 운동부 학생 훈련 승인
  1단계: 5.21.(목)부터 테니스, 육상, 볼링, 요트 훈련 허용(39차 회의결과)
  2단계: 5.26.(화)부터 태권도, 체조, 핸드볼, 배구 훈련 허용(40차 회의 결정)
- 체육시설 개방 승인

  1. 골프학습장(개방시간: 평일 09:00~18:00, 단 스포츠교실 수강생은 21:00까지)
   - 개방일: 2020. 5. 27.(수)부터
   - 대상: 학생, 스포츠교실 수강생
  2. 테니스장(남부 6면)(개방시간: 평일 일출~일몰(단, 교직원은 근무시간 제외))
   - 개방일: 2020. 5. 27.(수)부터
   - 대상: 학생, 교직원
   ※ 자체 방역계획 수립하여 방역 철저 시행
- 캠퍼스 전 건물 외부인 출입 통제
   : 출입카드(교직원증, 학생증) 없이 출입 불가

- 학내식당 운영
   : 점심시간 교대, 탄력 운영(11:30~14:00)
   : 한 줄로 앉기(마주앉지 않기)
   :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학내식당 내 가림막 설치
- 학내 긴급방역(2.10.~2.14.) 및 상시 방역
- 개인별 소모임(조각공원 등) 등 내·외부 활동 제한
도서관(6015)
박물관(6042)
자연사박물관(5292)
체육진흥원(6133)
총무과(7102)
유학생
관리
- 중국 방문 유학생 관리
   : 자율 자가격리(2주), 1일 1회 이상 모니터링
   : 방역물품, 기초 생필품 제공
- 외국인 유학생 휴학 행정 지원
국제교류본부(7010)
학생생활관
운영
학생생활관 입소 일부 허용
   : 4.20.(월)부터 실험, 실습, 실기 과목 대면수업 허용에 따른 일부 입소 허용계획수립
   : 기말시험 관련 입소 희망자 입소 일정 결정(6.6.토 ~ 6.7.일)
    ※ 기말시험 조기 입소 관련, 생활관에서 별도 기준 마련하여 시행
   : 사전입사 하루 200명 이내 허용
구분 입사일자 신청인원 확정인원 비고
1차 5.23.(토) 196명 196명
2차 5.27.(수) 75명 75명
3차 5.30.(토) 329명 200명 200명을 초과하는 129명 5.31.(일) 입사 허용
5.31.(일) 129명
4차 6.3.(수) 138명 138명
5차 6.6.(토)-6.7.(일) 940명 940명
합 계 1,678명 1,678명
    ※ 일요일 사전 입사 허용, 자체 방역계획 수립하여 방역 철저 시행
- 중국인 유학생 특별 관리동(1개) 운영
학생생활관(6166)
구성원
건강관리

예방
- 학내 격리 공간 지정(51개 건물, 58개 공간)
   : 의심환자 발생 시 격리공간에 보호
- 교직원 및 학생 코로나19 접촉자 및 확진자 모니터링
- 대전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이동경로 PUSH/KAKAO/SMS 안내
- 학내 식당 출입 시 신분증 확인 및 발열 체크
- 코로나19 의심환자 이송용 차량지원
   : 유성구보건소 신고 후 구급차 이송이 원칙, 불가할 경우 공용차량 이용하여 이송지원
- 학교 홈페이지 내 <코로나19 전용 게시판> 개설
- “코로나19 대응 관련, 전 구성원 행동 매뉴얼(2차)” 안내(PUSH/KAKAO/SMS)

- 각 기관(부서) 건물별 엘리베이터 버튼 등에 항균(또는 보호)필름 부착
- 확진자 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신속대응팀 구성(학생과, 총무과, 교무처 등)
- 기관별 방역상황을 점검할 수 있는 점검팀 구성하여 코로나19 대응상황 수시 체크
학생과(5064)
보건진료소(6070)
총무과(7102)
주요 행사
일정
- 201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2.25.) 취소
- 2020학년도 입학식(2.28.) 취소
- 교원 정년 퇴임식(2.27.) 및 신임교수 임명장 수여식 취소
- 집단 행사(O.T 등) 축소 및 자제
교무과(5021)
총무과(7102)
유관기관
협조
- 충남대-유성구보건소 핫라인 구축
- 대전시에서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소독약 등) 지원
- 궁동 및 대학 주변 방역 요청
유성구보건소
(611-5011, 5047)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모든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대학 구성원 여러분들은 정부의 코로나19 관리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개인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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