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법률센터, 청소년 법진로 교육 개최

내용보기
법률센터, 청소년 법진로 교육 개최 사진1

고교로스쿨,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전국 대학 최초 ‘법문화진흥센터’로 지정된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 교수)가 11월 11일(수) 오후 4시, 대전 서일고등학교에서 법진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법진로 교육은 법률센터 김권일 박사가 생활법률 교육과 법 관련 직업 등에 대해 소개하는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서일고등학교 재학생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최된 법진로 교육 외에도 오는 11월 28일과 12월 5일 2차례에 걸쳐 비대면 ‘2020 고교로스쿨’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은 비대면(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판사 출신 교수, 검사 출신 교수, 변호사 출신 교수가 각 직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법진로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11월 23일까지 구글 설문 응답으로 신청(https://forms.gle/dGkrBxCDy9ivV9RA7)하면 된다.  

한편, 법률센터는 법진로 교육 외에도 유튜브 ‘충남대학교 법률센터’ 채널을 통해 ‘영화 속 법 이야기’, ‘법학전문대학원 입학과 진로’ 등 지역에 맞춘 11개 법률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손종학 법률센터장은 “지역 진로 교육 격차해소를 위해 법진로 교육 등 다양한 법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면 법진로 교육뿐만 아니라 유튜브 법진로교육, 고교로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청소년이 법조 진로에 대한 꿈이 키우고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