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송민호 교수, 2021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내용보기
송민호 교수, 2021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사진1

3단계 걸친 엄정한 심사, 뛰어난 연구업적 높은 평가 

 

의과대학 송민호 교수가 2021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하 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됐다.

한림원 정회원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하면서 선도적 연구 성과를 내고 해당 분야의 발전에 공헌한 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한다. 

한림원은 매년 3단계에 걸친 엄정한 회원심사위원회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학문적 우수성을 인정받는 석학들을 정회원으로 선발하며 회원들은 과학기술 관련 학술, 국제교류 등의 사업에 참여하거나 제안, 자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송민호 교수는 20여 년간 미토콘드리아 연구에 기반한 당뇨병 및 비만, 인슐린 저항성 발생기전 이해와 치료제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더불어 활발한 학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최근 5년간 SCI급(과학인용 지수, Science Citation Index) 국제 선도저널에 책임저자로 발표한 연구논문 업적을 높이 평가받아 내분비학회 최고상으로 꼽히는 ‘남곡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등 내분비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송민호 교수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에 선출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내분비학회 뿐 아니라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연구에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