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스포츠콤플렉스’ 건립 확정 국비 270억원 확보

내용보기
‘스포츠콤플렉스’ 건립 확정 국비 270억원 확보 사진1

“스포츠콤플렉스 건립에 도움 준 지역사회에 감사” 

 

충남대학교의 오랜 숙원사업이자 지역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칭)스포츠콤플렉스’ 건립 예산 확보는 지역사회의 힘이 결집해 이룬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12월 2일, 2021년 국회 예산안 심의가 최종 의결된 ‘충남대학교 실내체육관 리모델링 및 확충(스포츠콤플렉스 건립)’ 사업의 설계비 11억 5,200만원 예산이 확정됨에 따라 사업이 본격화됐다. 

충남대 스포츠콤플렉스는 지난 1983년 건립된 실내체육관의 노후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다목적 체육관, 수영장, 휘트니스실 등을 새롭게 신축하는 형태로, 2024년까지 총 269억 7,3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충남대 스포츠콤플렉스 사업 예산 확보는 코로나19로 인해 건물 신축과 관련한 정부의 예산 지원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민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한 시설확충을 염원하는 지역사회의 노력이 결집한 결과다. 

지난 2월 말 취임한 이진숙 총장은 취임 직후부터 소관부처인 교육부, 기획재정부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하며 관련 예산 반영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득하고 지역 정치권과 지자체의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으로 정부예산안에 최종 반영된 것. 

특히, 대전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박병석 국회의장(서구갑)과 조승래 의원(유성구갑) 등 지역 정치인의 전폭적인 지원과 허태정 대전시장의 협조에 힘입어 지난 9월 정부 예산안 반영에 이어 이번 국회 예산안 심의에서 설계 예산을 확보하기에 이르렀다. 

충남대는 지역민의 염원이 담긴 스포츠콤플렉스를 대학 구성원을 위한 첨단 교육시설로 조성하는 것은 물론, 지역민에게 적극적으로 개방해 지역사회의 염원에 보답할 계획이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충남대 스포츠콤플렉스 건립에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의 성원으로 거점 국립대학교에 건립되는 시설인 만큼 대학 구성원뿐만이 아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