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항공우주공학과 최준섭,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 우수상 수상

내용보기
항공우주공학과 최준섭,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 우수상 수상 사진1

‘고도보정 노즐을 적용한 한국형발사체의 성능 분석’ 연구

 

공과대학(학장 최훈) 항공우주공학과 최준섭(석박사통합과정) 학생(지도교수: 허환일)이 ‘2020년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항공우주공학과 최준섭(석박사통합과정) 학생(지도교수: 허환일)이 지난 11월 18일(수),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주최 및 주관하는 ‘2020년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상패와 함께 장학금(200만 원)을 수여 받았다.

수상한 최준섭 학생의 논문은 ‘고도보정 노즐을 적용한 한국형발사체의 성능 분석’으로 우주 발사체의 체계관점에서 탑재체의 중량 이득 가능성 및 로켓 노즐의 길이 절감 효과를 분석했으며, 항공우주공학과 허환일 교수의 지도를 받아 연구를 수행했다. 

해당 연구는 6년간 한국연구재단의 우주핵심기술개발사업과 서울대학교 차세대 우주추진연구센터와 연계된 한국연구재단의 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한편,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KAI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은 항공우주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인재들의 학문적 관심을 높이고, 관련 분야의 기술개발 촉진 및 연구 활성화를 장려하여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수상한 논문의 주저자는 논문 주제와 연관된 KAI 채용 전형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