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2020년 직업계고 AI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 개최

내용보기
‘2020년 직업계고 AI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 개최 사진1

충남교육청 의뢰, 비대면 온라인 교육 진행 

 

충남대학교 교육연수원과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기계·재료공학교육과 이병욱 교수)은 12월 21일~24일, 충남교육청의 의뢰로 ‘2020년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를 실시간 비대면 화상 연수로 개최한다.

이번 교원 연수는 AI 기반 신산업 분야에 대한 인력 및 교육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관련 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하고 AI 기반 신산업 분야 인력 양성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연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충남교육청에는 공업계, 상업계, 가사계, 해양계, 문화예술계의 34개 특성화고등학교와 전기·전자, 자동차 부품, 철강, 식품 분야의 4개 마이스터고등학교가 있으며, 이들 학교의 핵심 전공 분야와 AI를 연계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연수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AI 기반의 실험·실습 장비 활용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구현해 운영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개요(인식),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개요(탐색과 추론), 인공지능의 사회적 영향,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개요(데이터),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개요(NLP),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개요(CV),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개발·운영 프로젝트 등을 학습하여, AI 기반 신산업 분야 직무 중심의 역량 기반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역량도 함양할 계획이다. 

한편,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은 2014년부터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교사를 대상으로 교원 연수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방법의 확산과 정착을 선도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