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2020년 직업계고 전문교과 부전공 자격 연수’ 개최

내용보기
충남대, ‘2020년 직업계고 전문교과 부전공 자격 연수’ 개최 사진1

전문교과 교원 역량 강화 및 다양성 확보 

 

교육연수원(원장 박수연)과 직업계고 전문교과 부전공 자격연수센터(센터장 이병욱)이 전문교과 교원역량 강화 및 다양성 확보를 위해 '2020년 직업계고 전문교과 교원 부전공 자격 연수'를 개최한다.

충남대 교육연수원과 직업계고 전문교과 부전공 자격연수센터는 1월 4일부터 8월 25일까지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직업계고 전문교과 교원 부전공 자격 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교육부와 경상북도교육청의 의뢰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전문교과 교원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현직 교사 94명(기계 부전공: 14명, 조리 부전공: 58명, 관광 부전공: 22명)이 참여한다.

연수생들은 8개월간 교과교육학영역 8학점과 교과내용학영역 30학점 등 교원의 교과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총 570시간의 연수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해당 분야의 부전공 교원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이번 연수 과정을 통해 양성된 교원들은 학생들의 다양한 과목 선택권 보장 및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융합 교육과정 실현까지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교육부는 전문교과 부전공 자격 연수를 통해 고교학점제의 조기 정착을 유도하고,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 ‘부전공 자격 연수’는 충남대와 우송대가 협력 체계를 구축해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페이지 관리자 |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