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대전시, 상호협력으로 시민건강과 육상선수 훈련 지원

내용보기
충남대-대전시, 상호협력으로 시민건강과 육상선수 훈련 지원 사진1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에 따른 한밭종합운동장 대체 육상경기장 조성 

충남대학교 체육시설 개방을 통한 대전 체육발전과 시민 건강증진 도모

 

충남대학교와 대전시는 1월 29일 오후 4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충남대학교 육상경기장 조성사업 지원과 학교체육시설 개방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추진에 따른 한밭종합운동장을 대체하는 시설로 충남대학교 종합운동장을 공인 육상경기장으로 조성하며, 학교 내 체육시설을 육상선수와 시민에게 개방하여 대전 체육발전과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대전시는 충남대학교 종합운동장을 공인 육상경기장으로 개보수하기 위해 사업비 30억 원을 지원하며 충남대학교는 학교수업과 행사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육상경기장, 테니스장, 실내체육관 등 학교체육시설을 육상선수와 지역주민에게 적극 개방할 예정이다.

한편, 민선7기 약속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은 지난해 말까지 타당성조사, 중앙 투자심사 등 모든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금년 본예산에 설계비와 감리비 등 100억 원을 편성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앞으로 대전시는 금년 12월까지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3월 한밭종합운동장 철거 등 공사에 착수하여 2024년 12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진숙 충남대 총장은 “충남대학교는 지역의 거점국립대학으로 우수한 인재육성 뿐만 아니라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의 체육발전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은 당초 약속한 대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2024년 말까지는 반드시 사업을 완료하겠다”며 “한밭종합운동장을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으로 이전할 때까지는 충남대학교와 협력하여 우리시 육상선수들의 경기와 훈련에 지장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