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법률센터-로스쿨, 지역문제 공익소송 컨퍼런스 개최

내용보기
법률센터-로스쿨, 지역문제 공익소송 컨퍼런스 개최 사진1

로스쿨 재학생 대상, 지역사회 법률문제 해결방안 마련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육소영)은 1월 26일~31일, 총 5회에 걸쳐 지역문제 공익소속 송무실습과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충남대 로스쿨 재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변호사(리걸클리닉 전문위원)가 참여해 직접 실습해보면서 지역 사회의 법률문제를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대전지방변호사회 소속 송은석(1월 26일), 장동환(1월 28일), 박종현(1월 29일), 최원규(1월 29일), 전희정(1월 31일) 변호사가 참여했으며, 비대면 방식의 실습과 강평이 진행됐다. 

손종학 법률센터장은 “법률센터는 지역사회 법률공헌뿐만 아니라 로스쿨의 실무교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로스쿨 재학생의 송무능력을 키우고, 지역사회 법률문제를 확인하고 해결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육소영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변호사들이 직접 송무실습을 진행해 로스쿨 재학생들의 실무능력이 향상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로스쿨 재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