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법률센터, 사회공헌백서 발간

내용보기
법률센터, 사회공헌백서 발간 사진1

법학전문대학원생 참여한『2020년 법률상담 사례집』도 펴내 

 

법률센터(센터장 손종학)가 2020년 지역사회 법률공헌활동을 종합한 사회공헌백서와 법률상담 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사회공헌백서인 『SOLUM OMNIUM LUMEN 태양은 모든 곳을 비춘다』는  ‘태양 빛처럼 빠짐없이 지역 사회 모든 곳에 법률공헌’을 다짐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난 2019년 첫 발간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됐다.

이 백서에는 법률센터가 2020년에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들이 지역사회기여, 고등교육 기회확대, 네트워크 활성화 분야로 정리돼 있다. 

특히, 이번 책자 발간에는 법률센터 학생멤버십 회원이 리걸클리닉 에디터로 직접 참여해 법률상담 사례 정리와 소감문을 작성했다.

법률센터의 사회공헌백서는 주요 대학 및 대전‧충남‧세종지역 지방자치단체, 사법기관, 법조단체, 사회공헌 재단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법률센터는 사회공헌백서 발간과 함께 『2020년 법률상담 사례집』도 발간했다. 

법률상담 사례집은 지역주민과 대학 구성원의 법률상담 요청에 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생이 참여해 기초상담 자료를 작성하고, 대전지방변호사회 변호사들의 전문적인 검토를 통해 상담 신청인에게 제공한 사례를 엮었다.

손종학 센터장은 “시대적 변화와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법률공헌 활동으로 더 좋은 사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백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