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디지털 물산업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내용보기
디지털 물산업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사진1

충남대-환경부-대전시-수자원공사-카이스트-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는 환경부(장관 한정애),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 카이스트(총장 이광형),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과 함께 4월 26일 오후 2시, 대전시청(대전 서구 소재)에서 ‘디지털 물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탄소중립, 한국판 뉴딜정책의 적극적인 이행과 디지털 물산업 육성을 위해 각 기관의 전문 인력과 경험을 협력하는 등 체계적인 지원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전은 물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를 비롯해 충남대, 카이스트등 대학 및 26개의 정부출연연구원이 위치하고 있어 디지털 물산업 육성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충남대, 환경부 등 6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적극 이행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디지털 물산업 혁신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여기에 한국판 뉴딜 관련 물기업 투자를 위한 벤처펀드 조성 등도 협력할 계획이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협약기관의 전문성과 우수한 인력과 경험이 우리 사회의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옛대덕정수장이 사회에 환원되면, 시민들이 물관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숙 총장은 “디지털 물산업 분야 혁신 성장을 위해 참여 기관과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한다”며 “물산업 분야 그린·디지털·뉴딜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 수 있도록 혁신적인 연구개발 및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