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학제 간 융복합중개연구 심포지엄 개최

내용보기
학제 간 융복합중개연구 심포지엄 개최 사진1

상호 연구 협력을 통한 융복합 인재 양성 기반 마련 

 

충남대학교가 학문 간 경계를 넘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나갈 융복합 인재 양성 기반을 마련하고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융복합과학원은 6월 23일(수), 오후 3시, 간호대학 대강당에서 충남대와 충남대병원 교수진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학제 간 융복합중개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학제 간 융복합중개연구 심포지엄’은 학제 간 융복합 연구추진를 위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공과대학과 의과대학, 충남대학교병원이 추진한 대표적 연구 협력 결과와 연구계획이 발표됐다.

첫 번째 세션인 ‘융복합 연구의 현재와 우리와 역할’에서는 청각기관에 효율적 약물 전달을 위한 방출 제어형 주입형 약물전달 제형 및 방법 개발에 대한 연구 결과가, 두 번째 세션인 ‘융복합 연구계획 발표’에서는 AI기반 Motion Estimation을 이용한 뇌전증 평가 기술 개발과 다양한 융복합 연구계획이 발표됐다.

한편,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이번 심포지엄은 충남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여러 분야 연구의 공유와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개최돼왔으며, 학문 간 융합 혁신을 주도하는 대표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