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김현석, 김현유 교수,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선정

내용보기
김현석, 김현유 교수,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선정 사진1

차세대 Display 분야 연구과제 수행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김현석, 김현유 교수가 삼성전자가 지원하는 ‘2021년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삼성전자가 지난 7월 15일(금), ‘2021년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지정테마 선정과제를 선정, 발표한 가운데 신소재공학과 김현석, 김현유 교수가 참여하는 차세대 Display 지정테마에 각각 선정됐다. 

이번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차세대 Display 지정테마 공모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난제 해결과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소재/소자/공정 기술과 미래 시장을 선점을 위한 폼팩터 및 3D 기술 개발을 위해 진행된 과제다. 

김현석 교수는 동국대 정권범 교수 연구팀 주관으로 ‘초고해상도 PPI(Pixel Per Inch) 디스플레이용 트랜지스터 소자의 인라인 모니터링을 위한 결함 이미징 기술개발’ 연구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제품을 분해하지 않고 생산 과정중에 결함을 검출할 수 있어 향후 디스플레이 제품 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현유 교수는 한양대학 임원빈 교수 연구팀 주관으로 부경대 이보람 교수와 함께 납이 포함되지 않은 유사 페로브스카이트 (Perovskite) 구조 기반 고효율, 고색재현성, 고안정성 청색 LED 소재 및 소자를 개발한다. 이를 통해 신규 청색 LED 소재의 용액·박막화 공정에 대한 원천 기술과 소자 구현 기술을 확보해 디스플레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과학기술 육성·지원을 목표로 삼성전자가 2013년부터 1조 5천억 원을 출연해 시행하고 있는 연구 지원 공익사업이다.  

매년 상·하반기에 각각 기초과학, 소재, ICT 분야에서 지원할 과제를 선정하고 1년에 한 번 실시하는 ‘지정테마 과제 공모’를 통해 국가적으로 필요한 미래기술 분야를 지정해 해당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