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할미꽃 팀, DSC지역인재 융합동아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내용보기
할미꽃 팀, DSC지역인재 융합동아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사진1

이선주, 임채림, 조인영, 김예림 학생

 

DSC 지역인재 융합동아리 할미꽃 팀(지도교수 구혜경)이 ‘2021년 DSC 지역인재 융합동아리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선주(팀장), 임채림, 조인영, 김예림 학생으로 구성된 ‘할미꽃’ 팀이 지난 6월 30일(수), 2021년 DSC 지역인재 융합동아리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융합동아리 할미꽃은 할머니가 만든 반찬을 봉명동, 궁동 일대의 청년들에게 배송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할미반찬’을 운영하고 있다. 

할미꽃 팀은 사회적 협동조합인 열린부뚜막과 협업을 바탕으로 할머니들이 만든 반찬을 공급받아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반찬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 구축의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할미꽃 팀은 건강하고 따뜻한 집밥을 원하는 지역 청년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지역사회 여성 노인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적 자립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할미반찬의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DSC 지역인재 융합동아리’는 제4차 산업혁명 선도지역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대전, 세종, 충남 권역 소재 대학, 공공기관, 산업체와 연계 및 협력해 지역인재를 공동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은 학제 간 융합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융복합 역량 및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채용 및 취업에 체계적으로 대비하는 데 보탬이 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