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정보통계학과, ‘K-포레스트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내용보기
정보통계학과, ‘K-포레스트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사진1

전국 대학생 대상, 빅데이터 활용 임업 관련 통계 모형 구축 

 

자연과학대학 정보통계학과가 전국 통계학 전공 관련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정보통계학과가 주관하고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회 통계의 힘 ‘K-포레스트 빅데이터 경진대회’가 오는 9월 11일부터 열린다. 대회 참가 신청은 8월 26일~9월 9일 진행된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 참가자들이 산림청의 임업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임업 소득, 임가 생산량 등과 같은 주요 통계지표를 예측하는 통계적 모형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오는 9월 11일부터 2주간의 일정으로 온라인(ZOOM)으로 빅데이터 분석 강의 수강한 뒤, 팀 단위로 예측 모형을 구축하게 된다. 참가 팀 중 우수한 두 팀에 대해서 산림청장상과 상금을 수여되며, 참가한 모든 팀에게는 오는 12월 개최 예정인 제1회 통계의 힘 컨퍼런스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정보통계학과는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의 통계적 사고를 함양하고 학생들 간 학습 네트워크를 형성해 빅데이터 관련 학습 의욕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력인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에 기여해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정보통계학과 홈페이지(https://stat.cnu.ac.kr/stat/undergrad/notice.do?mode=view&articleNo=264615)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