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셀젠텍, 업무협약 체결

내용보기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셀젠텍, 업무협약 체결 사진1

융합인재양성을 위해 상호협력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가 IT신기술 기반 BIT융합형 헬스케어 기기 개발회사인 ㈜셀젠텍과 ‘AI융합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영국 센터장, ㈜셀젠텍의 김회율 대표이사 등 양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월 12일(화), ㈜셀젠텍 사내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AI)을 생명·바이오산업에 접목해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을 제고하고, 바이오AI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바이오분야와 인공지능분야가 융합된 맞춤형 인재육성 프로그램과 함께 취업 지원을 위한 현장 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국 센터장은 "180개국에 진출한 유데미 플랫폼을 활용해 성균관대의 우수한 강의를 널리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양 기관이 앞으로 교육 콘텐츠 개발과 공급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회율 ㈜셀젠텍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바이오 산업에 필요한 연구개발에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우수한 인재 양성 및 핵심 인재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부터 지역산업체 요구에 맞춘 인공지능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는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는 AI와 바이오가 결합한 융합 교육 및 연구를 특화해 지역 산업을 고도화하고, 신산업 견인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AI 센터로 발돋움 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