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이택승 교수, 한국고분자학회 '도레이고분자상' 수상

내용보기
이택승 교수, 한국고분자학회 '도레이고분자상' 수상 사진1

한국고분자학회 최고상, 상금 전액 소아환자 치료 위해 기부 

 

유기재료공학과 이택승 교수가 ‘2021년 제10회 도레이고분자상’을 수상했다.

한국고분자학회가 지난 10월 21일(목),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고분자학회 추계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택승 교수에게 ‘2021년 제10회 도레이고분자상’을 수여했다. 

이택승 교수는 이날 받은 상금 1천만 원을 충남대병원에 형편이 어려운 소아 환자 치료를 위해 목적기탁했다. 

한국고분자학회의 도레이고분자상은 탁월한 연구업적을 통해 고분자 과학의 발전에 공헌한 중견회원에게 수여하는 최고상 중 하나다.

이택승 교수는 “유기·광전자재료 연구실(http://www.onom.re.kr) 졸업생과 재학생들과 함께 열심히 연구한 결과로 생각한다"며, "고분자합성 및 유기광전자재료 분야 최고의 연구실로 받아들여져 매우 기쁘고, 학생들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택승 교수 연구팀은 저분자 및 고분자 유기재료의 합성을 통해 재료의 광학적 성질을 제어할 수 있는 화학센서, 바이오센서 재료 개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반도체 고분자 재료 및 백색 발광 고분자 합성에 연구업적을 갖고 있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연구논문 170 여편, 특허 70 여건의 문헌으로 발표됐으며, 3건의 특허 판매 실적으로 이어졌다.

이밖에도 이택승 교수는 다양한 구조의 반도체 고분자 합성 기술을 바탕으로 광촉매 재료로서 유기물 분해, 조효소 재생, 유기합성, 수소발생 등 에너지 환경 분야에 접근을 위한 유무기 복합기능재료의 개발은 물론, 클린 에너지를 위해 최근 부각되고 있는 원자력 시설 제염 해체분야에 활용하는 기능재료 합성 연구도 수행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