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사범대학, ‘CNU Edu 교육문화제’ 개최

내용보기
사범대학, ‘CNU Edu 교육문화제’ 개최 사진1

예비교사 학업성과 공유와 확산, 지역 초⸱중·고등학생 참여 기회 제공

글로벌 석학 초청 학술 강연, SCP 창의 체험 아카데미 캠프 등 기획

 

충남대학교가 예비교사들의 교육역량을 높이고, 지역의 초⸱중·고등학생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대규모 교육문화제를 개최한다.

사범대학(학장 최유현)은 11월 8일~20일, 사범대학 일원에서 ‘2021 CNU Edu 교육문화제’를 개최한다. 사범대학이 주최하고 교육대학원, SCP선도협력학교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Zoom)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문화제는 예비교사 양성이라는 사범대학의 교육문화 정체성을 확인하고 미래 역량 가치를 체험적으로 실천하는 동시에 지역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해 현장 기반 학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예비교사 모의 수업 경진대회, 교수·학습자료 개발 전시회, 성과 보고회 등 예비교사들의 학업 성과 보고회 및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과 미국 뉴욕 바나드 대학 심리학과 교수인 리사 손(Lisa Son)의 ‘메타인지 학습법’ 등 4개의  석학 강연, ‘SCP 선도협력학교’ 학생들을 초청한 ‘SCP 창의체험 아카데미 캠프 개최’ 등 입체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창의교육거점센터 사업(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책임자, 최유현 학장)의 일환으로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SCP 선도협력학교 초⸱중⸱고 학생이 참여하는 크로스오버 학습 플랫폼인 ‘SCP 창의체험 아카데미’는 11월 13일과 2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사범대학 교수와 학생이 강의와 보조 교사로 참여하고 350여명의 초⸱중⸱고 학생을 초청해 주니어 AI공학자, 디자인 씽커 : 살아있는 실험실, 미래 에너지 연구소 등 17개의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유현 사범대학장은 “‘CNU Edu 교육문화제’는 사범대학의 ‘사람다움’, ‘교육다움’의 가치를 지향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교육 문화조성과 교육혁신의 실천을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CNU Edu 교육문화제’와 같은 발전적인 교육 문화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