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언어학과, ‘2021 CNU 언어학 올림피아드’ 개최

내용보기
언어학과, ‘2021 CNU 언어학 올림피아드’ 개최 사진1

언어학, 언어정보처리 연계전공 학생 35명 참가 

 

인문대학 언어학과가 11월 17일(수), 인문대학 문원강당에서 ‘2021 CNU 언어학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이번 ‘2021 CNU 언어학 올림피아드’는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침체되어 있는 학생들에게 언어학과 전공에 대한 흥미 및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학생들의 언어학에 대한 이해 및 논리적·비판적 사고 능력, 일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언어학, 언어정보처리 연계전공 등을 전공하는 학생 35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기초교양교육원 ‘전공별 특화된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언어학적 추리 능력을 바탕으로 제시된 언어를 분석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국제 언어학 올림피아드(IOL)를 토대로 두고 있다.

윤수연 교수는 “코로나19로 많은 활동에 제약이 있는 와중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언어학 올림피아드를 통해 학생들이 만나고 지적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고, 작년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주어서 더욱 뜻깊다”며, “언어학과가 단일학과로 설치되어 있는 충남대의 장점을 살린 본 행사가 재미와 전문성을 동시에 잡는 언어학과의 특화사업으로 앞으로도 언어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연계전공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