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응용화학공학과, 전국대학생 화학공학 창의설계경진대회 ‘두각’?

내용보기
응용화학공학과, 전국대학생 화학공학 창의설계경진대회 ‘두각’? 사진1

R.A.C.E.팀 대상, 동상 수상 


공과대학 응용화학공학과 창의설계 학술 동아리 ‘R.A.C.E.’(지도교수 김성탁)가 지난 10월 29일(금),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도 한국화학공학회 가을 총회 및 국제 학술대회의 ‘전국대학생 창의설계경진대회’에 출전해 영예의 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R.A.C.E.팀은 이날 대회에 2개 조로 나누어 참가한 가운데, 동영상 부문에서 동영상팀 7명(김나영, 김가은, 김다빈, 김은호, 김유빈, 조창한, 최윤형)이 대상을, 포스터 부문에서 창의설계팀 등 7명(김나영, 하경훈, 이중녕, 정유진, 이현신, 반수현, 이인우)이 동상을 받았다. 

동영상 부문은 '식물성고기와 초록식탁'이라는 주제로 기호성과 경제성을 화학공학적인 관점으로 접근해 식물성고기의 보편화를 제시했다.

포스터 부문에서는 '뛰뛰광(光)광(光) '빛'켜주세요' 라는 주제로 광촉매를 이용한 메탄올 재생산 시스템을 설계했다.

한편, 공과대학 응용화학공학과는 지난 13년간 한국화학공학회에서 주관하는 전국대학생 창의설계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 동영상 부문 유튜브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qs9xprUXKIA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