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화학과, '2021 Global Young Scientists Summit (GYSS)' 프로그램 선발

내용보기
화학과, '2021 Global Young Scientists Summit (GYSS)' 프로그램 선발 사진1

최영은 석사, 최유진 학생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최영은 석사와 최유진 학생(지도교수: 이재범)이 지난 10월 27일(수), 싱가포르 연구재단이 주최하는 제10회 'Global Young Scientists Summit'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됐다.

'GYSS' 프로그램은 과학기술 전 분야의 노벨상 수상자 등 저명한 과학자들의 강연과 토론 기회를 제공하며, 세계 우수 신진 과학도들 간의 학술 교류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영은 석사는 Participant의 자격으로 소규모 그룹 세션, 연구 하이라이트 동영상 경연대회에 참가하며, 최유진 학생은 Viewer의 자격으로 강연, 패널 토론, 엑스포 전시회 등에 참여한다.

최영은 석사과정생은 광전자,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바이오 센싱 이미지 소재 등으로 다양하게 응용 가능하고, 중금속/희토류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양자점을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질병 조기진단을 위한 생체 적합 형광 표지자 및 센싱 디바이스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최유진 학생은 최영은, 강효진, 이재경으로 구성된 양자점 개발 팀에서 이재범 교수의 지도를 받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