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박지성 교수 한국인사조직학회서 수상

내용보기
박지성 교수 한국인사조직학회서 수상 사진1

신진연구자 학술상 수상 

 

박지성 교수가 한국인사조직학회 '신진연구자 학술상'을 받았다.

한국인사조직학회가 지난 11월 27일(토),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박지성 교수에게 신진연구자 학술상을 시상했다.

경영학부 박지성 교수는 현재 BK 사업 경영팀장을 맡고 있으며, 국내외 유수학술지 및 저역서를 포함 총 63편의 논문을 게재했다는 점에서 학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박지성 교수는 생명시스템과학대학 장태수 교수, 한양대 에리카 전상길 교수와 공동 연구팀을 구성해 '생물 다양성 관점에서 본 MZ세대 인력관리방안' 융합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공동 연구는 한국인사조직학회가 '인사조직연구' 창간 30주년을 기념해 공모한 특별 융합연구과제를 지원받아 진행됐으며, 학문 간 융합연구를 통해 새로운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학계와 산업계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생명시스템과학대학 장태수 교수는 비엔나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하고, 충남대 임용 이후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논문을 연이어 게재하는 등 우수한 연구실력을 뽐내고 있다. 

2017년 교원 입용 동기인 박지성 교수와 장태수 교수는 "이번 융복합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학제 간 연구 활성화에 보다 기여하는 한편, 관련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융복합 인재를 육성하는 데 있어서도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공동 연구가 학내 융복합 관련 학제 간 연구가 보다 활발히 이루어지는 데 있어 바람직한 선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