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김법성 학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수상

내용보기
김법성 학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수상 사진1

AI융합교육센터 ‘AI 복합교육’ 과정 통해 AI융합인재로 거듭나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김법성 학생(감성인지SW공학과 복수 전공)이 ‘2021년 전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성과공유회’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2월 2일(목), ‘2021년 전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성과공유회’를 개최한 가운데 김법성 학생에게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시상했다. 

김법성 학생은 AI융합교육센터의 ‘AI 복합교육’ 과정을 통해 생이끼를 이용한 공기정화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바이오AI융합학과 교수로 구성된 스마트팜 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이끼 생육환경, 공기질 측정 실험 등에 대한 기술을 습득하여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현재 김법성 학생은 이번 ‘이끼 공기청정기’에 대한 특허출원 신청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정의하고, 제품구조 설계 및 모형 제작 실험 등 내년 상반기 창업을 목표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SW연구소 AI융합교육센터에서는 김법성 학생과 같은 AI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충청권 일반인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AI 복합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8개 교육과정에서 313명이 수료했으며, AI 기본 및 고급과정을 포함한 5개의 일반과정과 지역에 특화된 바이오AI융합 관련 바이오인포메틱스, 스마트팜, 동물바이오 기계학습과 같은 3개의 프로젝트 과정이 진행됐다.

SW연구소 AI융합교육센터 김영국 센터장은 “인공지능 교육의 저변 확대를 통해 지역 ICT 산업과 연계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취·창업 기회를 늘릴 예정”이라며, “지역 특화된 바이오산업과 AI의 융합교육을 통해 인공지능대학원(바이오AI융합학과) 진학이나 관련 산업으로의 진출을 늘려 나가겠다”고 기대효과를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