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행정학과 출신 래퍼 신스, '쇼미더머니10' 준우승

내용보기
행정학과 출신 래퍼 신스, '쇼미더머니10' 준우승 사진1

신수진 동문, ‘UP해’, 'SIGN' 통해 정통힙합 선보여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를 졸업한 래퍼 ‘신스(SINCE)’가 엠넷(Mnet)의 유명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0'에서 준우승이라는 영예를 거머쥐었다.

지난 12월 3일(금), 2만 7천여 명의 역대 가장 많은 지원자를 기록한 '쇼미더머니10'의 파이널(TOP4) 무대가 진행된 가운데 래퍼 신스(SINCE)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본명이 신수진인 신스는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11학번)를 졸업했으며, 자신의 전공을 살려 공무원 준비를 하다가 음악에 대한 열정을 되살려 이번 경연에 도전했다.  

신스는 시즌 10까지 이어진 쇼미더머니 역사상 최초로 파이널에 진출한 여성 래퍼인 동시에 가족의 반대에도 꿈을 좇아 자신만의 음악과 길을 만들어가고 있는 점에서 팬과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TOP4 경연에서 신스는 첫번째 곡으로 온 힘을 다해 살아온 지난날을 버티고 만난 파이널 무대와 앞날에 대한 당찬 포부를 동시에 담은 곡 ‘UP해’를 선보였다. 두번째 곡으로는 여러 어려움에도 힙합이라는 음악을 위해 견뎠던 날들과 아버지를 향한 마음을 담은 'SIGN'라는 곡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날 신스는 준우승 소감으로 "꼴찌만 면하자고 도전했으나 준우승까지 올 수 있어 기쁘다"며, "음악 작업과 방송 출연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과 음악 들어준 모든 분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스는 자신의 경연 파이널 진출을 축하하기 위해 학과 후배들이 준비한 플래카드 사진을 자신의 SNS채널(인스타그램)에 태그하며 대학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