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 ‘유망이’ 공개

내용보기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 ‘유망이’ 공개 사진1

텍스트, 이미지, 링크 등 다양한 형태로 24시간 입시 정보 제공

비대면 시대 맞아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입학 상담 가능

 

입학본부(손은령 입학본부장)가 시간 제약 없이 입시 관련 문의 사항을 질의하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를 개발했다.

입학본부는 1월 27일, 입학 상담 챗봇 서비스 ‘유망이’를 공개한 가운데 충남대의 수시 및 정시 모집·학사 과정 등에 대한 안내를 텍스트, 이미지, 링크 등 다양한 형태로 24시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망이’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하며 ▲입학 전형 일정 ▲전형 별 모집인원 ▲전형 주요 변경사항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입학본부 홍보 동영상 등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관련 사이트 또는 PDF 자료 연결을 통해 입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이번 ‘유망이’ 서비스는 현재 입학본부 홈페이지(https://ipsi.cnu.ac.kr/ipsibot)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는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3월 중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유망이’라는 이름은 '유망한 충남대 신입생들'이라는 의미와 충남대의 상징 동물인 ‘백마’에서 아이디어를 따와 '우유같이 하얀 망아지'라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

이번 입학상담 전용 챗봇 시스템 개발과 관련해 충남대는 지난해 7월 ‘충남대 대표 모바일 앱’을 오픈하며 챗봇을 도입해 학사운영과 수업에 관한 재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학 구성원이 비대면으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챗봇 도입의 후속 조치로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일반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입학 상담은 물론, 매년 수시와 정시 시즌마다 폭증하는 입시 관련 문의로 인한 담당자들의 업무 부담을 덜기 위해 입학상담 전문 챗봇 서비스인 ‘유망이’ 새롭게 개발했다.

입학본부는 추후 ‘채팅 키워드 자동완성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수험생들이 자주 질문하거나 필수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입학본부 강연욱 입학사정관은 “팬데믹 상황에서 입학 상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즉각적인 도움을 줄 방법으로 입학상담 전용 챗봇 서비스 ‘유망이’를 도입했다”며, "챗봇 서비스의 이름 ‘유망이'는 '우유같이 하얀 망아지'라는 뜻과 '유망한 충남대 신입생들'이라는 의미로 충남대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바람을 담았다"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