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S등급 선정

내용보기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S등급 선정 사진1

기술사업화 인재 양성 위한 4억 3천만 원 예산 확보

 

충남대학교가 ‘2021년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첫해 단계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에 선정돼 4억 3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은 최근 ‘2021년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단계평가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충남대가 ‘S등급’에 선정됐다. 

이번 최우수 등급 선정에 따라 충남대는 지난해 예산에서 26% 증가한 4억 3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으며, 오는 4월 중 학부 졸업생 20명, 석·박사 졸업생 5명을 청년 기술사업화 전담 인력으로 선발해 2차년도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정종율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술사업화 인재 양성 프로그램 발전시키고, 충청권역 참여 대학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대학과 지역기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공공연구 성과의 활용과 확산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충남대 등 28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공계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해 기술이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개 트랙으로 운영된다.

▲‘트랙① 청년기술마케터’는 학사 졸업자로 학내 실험실에서 근무하며 대학의 우수 기술 마케팅 등 기술이전 활동을 수행하며, ▲‘트랙② 기업파견전문인력’은 석·박사 졸업자로 대학 연계 기업에 파견돼 기술지도, 장비 지원, 기업 R&D 참여 등의 기술사업화 활동을 수행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