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학사상담

  • 학사지원과 : 휴·복학, 전과, 재입학, 졸업, 증명서 발급, 수강신청, 성적, 계절학기 등
  • 교무과 : 복수전공, 부전공, 이수학점, 교직이수, 평생교육사
  • 재무과 : 국유재산 관리, 등록금 관련
  • 학생과 : 학생활동, 학생증, 보건·후생·복지시설, 장학금 등

안녕하세요 부전공을 병행하는 교직이수자 졸업학점 및 핵교 인정 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내용보기
안녕하세요. 충남대학교 심리학과 19학번 김진환입니다. 제가 심리학과에서 교직이수를 하면서 부전공으로 의류학과를 함께 하고 있는데, 그 경우에 졸업학점이 전공 50 / 일선(교직 23학점, 부전공 24 포함) 73/ 교양 27학점= 총 150학점으로 알고 있고 이전에 알아보았을 때는 통합정보시스템 상에서 그런식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 최근에 바뀐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한 번 확인 해보니 기존 내용과 조금 다른 것 같아서 문의하고자 글 올립니다.

첫 번째로 첨부한 사진이 일단, 전체이수현황에서 확인한 전체적인 졸업진단 내용인데 여기서 주전공과 부전공이 따로 나와있고
주전공의 경우에는 제가 부전공을 하지 않았다고 가정한 상태에서의 교직이수자 졸업이수 기준이 나와있어 이 부분이 헷갈려 질문을 드립니다.
제가 알기로 심리학과 교직이수자는 따로 다른 전공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주전공을 84학점 이수하는 것이 맞는데, 부전공/복수전공/교직복수전공을 할 경우에는 첫 번째 문단에서 언급하였듯이 주전공을 50학점만 이수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사진과 비교하여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이 맞는지(총 150학점) 아니면 첫 번째 사진을 기준으로 한 교직단수 기준 140학점(주전공 84+교양 27+교직 23+일선 6)+부전공 24학점=164학점을 수강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첨부한 사진은 교직이수 현황을 클릭했을 때의 학점인데 이것은 제가 현재 맞다고 생각하는 내용이 그대로 반영되어있습니다. 어떤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간단히 말해 주전공을 50학점만 이수해도 되는 건지 아니면 84학점을 모두 이수해야 하는 건지 이것이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와 네 번째로 첨부한 사진은 핵교 인정 관련하여인데, 세 번째 사진에서는 분명 핵교 3과목 9학점을 수강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첫 번째 사진의 핵교 부분과 네 번째 사진을 보시면 불합격으로 확인이 되고 그것은 제가 수강한 '대학생의 성건강' 이 통합정보시스템 상에서 핵심교양이 아닌 것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걸로 보입니다. 이것이 어떻게 처리될 것인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6월 2일(목) 오전 중으로 한 번 전화드릴 예정으로 한 번 이 부분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 부전공을 병행하는 교직이수자 졸업학점 및 핵교 인정 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 작성자정건재
내용보기
안녕하세요 학사지원과입니다.

유선으로 안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