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지식재산전문인력 양성사업단, ‘실용적인 특허교육’ 운영

내용보기
지식재산전문인력 양성사업단, ‘실용적인 특허교육’ 운영 사진1

지식재산전문인력 양성사업단, ‘실용적인 특허교육’ 운영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이 하기방학을 맞아 특허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특허교육을 운영한다.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김태훈)은 6월 28일부터 7월 28일까지, 학부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 ‘특허 빅데이터 활용 기반의 실용적인 특허교육’을 진행한다.

실용적인 특허교육은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CPU)대회’ 참가 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되며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문제에 관한 발명사업화 및 특허전략 수립 ▲지식재산 정보조사 분석을 위한 실습형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는 지난 2월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과 지식재산 교육 확산을 위한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2026년까지 5년간 총 55억 7,53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에 따라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지역 혁신기업의 성장과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D2B 디자인페어, 지역혁신 기업과 산학협력 교육 등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학부에는 지식재산융합전공(복수/부전공), 일반대학원에 지식재산(IP)융합학과, DSC 공유대학에 교양교육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를 신설해 지식재산 창출, 보호, 활용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은 지식재산 교육의 거점대학 역할로서 DSC 공유대학을 통하여 지역 내 대학과 기업·기관으로 교육을 확산해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지식재산을 확보할 수 있는 지식재산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융합형 지식재산 인재양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