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 글라이코믹스 워크숍 개최

내용보기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 글라이코믹스 워크숍 개최 사진1

'첨단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 부제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센터장 안현주)가 7월 21일, 공과대학 2호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에서 'AGRS 글라이코믹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이 주관하고, 글로벌 계측장비 회사인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에서 후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첨단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을 부제로 mRNA와 Oligoneucleotide 특성분석과 바이오인포메틱스를 활용한 당특성 분석 데이터 해석에 대한 내용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석에 관심이 있는 산학연 연구자가 다수 참석해 최신 분석기술 연구 동향 및 신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선별 인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처리 및 해석에 대한 실습도 진행됐다.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는 2011년부터 매년 당 분석 관련 각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및 실무자를 연사로 초청해 워크숍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총 3회에 걸쳐 각기 다른 주제로 글라이코믹스 관련 연구 동향 및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두 번째 워크숍(9월 예정)에서는 기능성 다당체 소재 개발 및 분석을 주제로, 세 번째는 국제 당 분석과학기술 워크숍(10월 예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워크숍의 개최자이자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의 센터장인 안현주 교수는 당분석 분야의 국제적인 전문가로서 당단백질 바이오의약품과 세포 치료제 및 이종장기제제 등의 첨단바이오의약품 특성 분석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 최근에는 해조류 기능성 소재 개발 및 뇌질환 관련 글라이코믹스 연구에서 독보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