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환경IT융합공학과-수박딸기연구소-㈜지엔에스엔지니어링, 업무협약 체결

내용보기
환경IT융합공학과-수박딸기연구소-㈜지엔에스엔지니어링, 업무협약 체결 사진1

ICT 기반 스마트 빗물 활용시스템 사업화 추진 

 

공과대학 대학원 환경IT융합공학과(학과장 양재환)가 충북농업기술원 수박딸기연구소, ㈜지엔에스엔지니어링과 ICT 기반 스마트 빗물 활용시스템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환경IT융합공학과 등 3개 기관은 지난 8월 5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농업기술원 수박딸기연구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빗물을 스마트팜에 재활용해 물 부족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빗물 활용시스템 에너지 효율화와 환경영향 평가를 실시하고, 살균 가능 ICT 기반 산업화 연구 등 빗물 자원화 기술정보를 협력한다.

환경IT융합공학과 양재환 학과장은 “빗물의 대체 수자원화와 정밀농업을 위한 ICT 기술 개발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현시점에 스마트 빗물 활용시스템 사업화를 위한 충북농업기술원과 ㈜지엔에스와의 업무협약은 지금 시기에 의미가 크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북농업기술원 수박딸기연구소에 구축하는 테스트베드는 디지털 물 산업 기반조성 및 농업환경 분야의 지역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엔에스엔지니어링 박성민 대표는 “ICT 기반 스마트 빗물 활용시스템으로 ISO9001, k-마크 등을 인증받아 우수 조달 제품으로 등록하여 물 부족 문제 해결과 동시에 기업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북농업기술원 수박딸기연구소 윤철구 소장은 “스마트농업으로의 전환이 시급한 시점에 환경을 고려한 스마트 빗물 재활용 연구사업은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에 장착해야 할 중요한 기술이다”라며, “이번 협약이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 연구 중인 「스마트팜 다부처 패키지 혁신기술 사업」의 내실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